쉿, 말할 수 없는 비밀

By 별내림
  • 작품의 느낌은?
  • 팬 되기

시놉시스

짙은 화장과 새빨간 매니큐어. 촌스럽고 화려한 의상을 입고 높은 하이힐로 자신을 돋보이게 하며 이웃 주민의 관심을 사는 엄마.
공부를 잘하는 엄친아 현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신의 자랑거리로 삼는다.
또한 막내아들 현준이와 편애하는 엄마.
이 때문에 현준이는 마음속으로 항상 현수를 부러워하고 내심 사라져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공부하고 있는 현수의 방에 들려오는 구두 소리. 그렇게 현수는 의문의 사고로 장애를 앓게 된다.
장애를 가진 현수와 함께 산책을 나간 엄마는 이웃주민으로부터 처음으로 연민과 동정심을 받아본다.
엄마는 처음 받아보는 연민에 두려움에 사로잡혀 현수를 버리게 되고 그 빈자리를 현준이가 채우게 되는데...


연출의도

다른 사람의 관심이나 시선이 지나치게 중요해진 현대 사회에서 지나친 욕망을 가진 엄마와 질투로 망가져가는 가족들의 모습을 그린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공감하는 마음을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사랑에 대한 욕망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망가뜨리고 자신이 망가져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그려보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가족 그리고 질투와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사회구성원들에게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며 주인공이 살아온 삶 그리고 주인공이 그럴 수 밖에 없었던 말할 수 없는 진실을 관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지나친 욕심을 버려야 불안하지 않은 온전한 자기의 삶을 살 수 있음을 알린다

팬리스트

꼭두각시

배우

역할이름
엄마(최모씨) 강수경
이현수(이현도) 김철홍
이현준 최다솔
이웃 주민 최유지
의문의 소녀 배경민
이현수(특별 출현) 김남권

스태프

역할이름
감독 김혜빈
제작 김지은
조명 권아현
촬영 권아현

영화제

0000 X X
0000 X X

별점/리뷰

별점

    별점/리뷰가 없습니다.

비슷한 분위기의 필름


비슷한 분위기의 피플


오르락내리락님은 <지나갈 어느날>의 팬입니다.
예삐삐님이 <완벽한 도미요리>에 별점/리뷰를 달았습니다.
예삐삐님이 <완벽한 도미요리>에 별점/리뷰를 달았습니다.
하늘거리다.님은 <토요근무>의 팬입니다.
스멜몬님은 <토요근무>의 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