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쌀쌀한 보름밤

By 영상원

  • 작품의 느낌은?
  • 팬 되기

시놉시스

어느 쌀쌀한 보름밤에 버스정류장에서 우연히 만난 남녀..

연출의도

반가운 첫만남

팬리스트

권아영이별준비자니?cro전영원이민성 김우유니마들렌느가브리엘원숭이소임박지루seojmitohawa드래곤이왕표상아회색도시*.*기린씨막내miso이니~너에프특별시민민지예gyumimmiGussssss찌니tkdghk잉잉잉힝april06나는너는엔터태인스머프hammm2....꼭두각시muzphiliaSeong_싸비눈치 볼 필요 있나요끼리야sihooni하겐다즈actorsir율무차binary80tnghk1994그후Pierrotz9InJun Ra물개구리비포선셋cloudburst민트색오렌지

배우

역할이름
이군 허정도
여자 권혁미
술주정뱅이, 기타치는 남자 dub
동생 박지홍

스태프

역할이름
감독 김태엽
각본 한지혜
제작 정슬기
촬영 민규식
조연출 이전훈
스크립터 이혜인
동시녹음 김정인
붐오퍼레이터 주재형
붐오퍼레이터 정한진
붐오퍼레이터 이성배
메이크업 김지원
의상 권혁미
편집 정병진
음악 dub
음악 정아랑

별점/리뷰

별점

  • 아인할배아인할배 (2018-08-26 21:32)
  • beatrixkiddobeatrixkiddo (2017-03-28 04:53)
  • hanehane (2016-05-24 13:26)
    아쉽다
  • 7zhdwl7zhdwl (2016-04-18 12:34)
  • CS2CS2 (2016-01-16 12:59)
  • yul.yul. (2015-11-16 22:02)
  • 그랭구아르그랭구아르 (2015-09-27 20:46)
    배우들 연기가 참 좋은것 같습니다.
    집으로 가는 기로에서 어색함과 다시만나고싶은 부분들이 보이는것 같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마지막 엔딩씬 맥주같은 경우 또한 동네정자에서 같이 한잔 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되구요.
    무엇보다 영화가 끝까지 너무 잔잔하고 소소해서 보는내내 행복했던것 같습니다. 정말 잘 봤습니다
  • 위희진위희진 (2015-09-21 19:28)
    좋은 느낌의 영화

  • 마를린먼로 판타스틱마를린먼로 판타스틱 (2015-06-20 00:13)
    크게 느끼는것보단 따뜻하네. 여운이 깊다.
    왠만한 영화보단 그냥 소소한듯하면서 그냥 편하게 볼수있는 영화.
    마치 뮤지컬 빨래가 생각나는건 모지...ㅋㅋㅋ
    잼있다.^^ 맥주한잔하고싶네.
  • Jasmin KimJasmin Kim (2015-03-16 13:40)
    주위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 소소하지만 따뜻하다.
  • 중세단영중세단영 (2015-03-01 00:29)
  • 오미자오미자 (2014-10-17 23:50)
    볼 만 한 영 상
  • Loko_GLoko_G (2014-06-24 15:42)
    단순하고 평범하지만 귀엽고 마음 따뜻해지는 전개.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가장 대중적으로 어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 웅구리웅구리 (2014-05-23 10:55)
    재있어요 ㅋ
  • 라니스터라니스터 (2014-05-10 20:07)
    따뜻하네요
  • Seong_Seong_ (2014-03-20 17:57)
    술취한 아저씨 재밌네요 ㅋㅋ
  • 크라우치크라우치 (2014-03-09 19:33)
    누구나에게 다가올수있는 인연. 그 순간순간의 인연에 충분히 설레어 할 수 있는 사람들. 우리의 모습인 것 같다. 크다큰 주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촬영 기술이 뛰어난 것도 아니며, 화려하지도 않다. 하지만 이 지루하고 루즈한 앵글을 이렇게나 자연스럽게 영화여 스며들다니, 좋은 연출이 돋 보이네요. 전혀 지루한 앵글이 지루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라센라센 (2014-01-09 13:17)
    이런 분위기 영화는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하기도 힘들고, 주제도 명확하지 않아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점을 잘 보완해서 야무지게 구성한 느낌이 드네요~^^
  • 까스라이타까스라이타 (2013-11-02 01:47)
  • 돌멩이필름돌멩이필름 (2013-09-07 18:26)
    밋밋할수는 있느나 좋네요 ,, 총쏠때 독특했어요
  • 망치망치 (2013-08-03 13:31)
    TV의 CF, 광고, 영화, 음악... 모든 매체들은 이미 사랑이라는 주제로 플롯을 짜고 스토리만 다르게 만들 뿐이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사랑이라는 플롯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다. 이 단편영화의 감독은 그걸 몰랐던 것일까? 예전에 한예종에서 제작한 'HOT CORNER' 라는 단편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이 영화의 플롯도 사랑이야기였지만 배우의 연기 및 편집으로 그 진부함을 이겨냈다. 물론 '어느 쌀쌀한 보름밤'의 배우의 연기가 밋밋했던 건 아니었지만 극복은 하지 못하였다. 아쉬운 느낌을 남겨준 단편영화.
  • 달봉2달봉2 (2013-07-29 22:49)
    왜 이게 별점이 낮은지 모르겠네요... 참 좋은데... 흔한 소재지만 그런 소재를 흔하지 않게 만든 까메오랑 부드러운 분위기
  • 하준영하준영 (2013-07-05 09:58)
  • 큐큐큐큐 (2013-06-24 21:38)
  • 하준영하준영 (2013-06-21 07:08)
  • 느바므릅느바므릅 (2013-06-10 15:41)
    학생 단편영화20편정도 보면 80프로는 이런 영화들...
  • 눈웃음눈웃음 (2013-05-24 10:26)
  • 오꼬노미야끼오꼬노미야끼 (2013-05-24 01:10)
    아이참 기분좋게 재미있네요. 여자와 남자가 둘이 만나서 어떤 기분일지.. 굳이 드러내지 않아도 알겠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ssy1594ssy1594 (2013-05-16 22:15)
    가벼움을 가볍지 않게,,잘봤습니다.
  • 티케이티케이 (2013-05-16 13:29)
    이런 일상적인 소재의 이야기, 참 좋습니다.
  • 영탄영탄 (2013-05-06 20:44)
    살짝가벼우면서도 기분좋은 영화!
  • CJ JeongCJ Jeong (2013-05-02 09:22)
  • 그대로그대로 (2013-04-30 00:53)
  • 지듀지듀 (2013-04-13 00:16)
    우연한 만남의 의미를 부여하면서
    사람들로 하여금 나도 저렇게 될수있지않을까라는 상상을 하게해볼듯해요~
    소재는 흔했을지 몰라도 내용요소와 사건을 재밋게 푸셔서
    정말 재밌는 단편영화 였구나 싶습니다~
    잘봤습니다^^
  • 닌농1닌농1 (2013-04-07 22:59)
    나도 저럴때가 있었지 싶어요~~*^^*
  • englishcityenglishcity (2013-04-07 12:46)
    참 편안하고 따뜻한 첫 만남을 그리고 있네요! 연기도 풋풋하게 잘하고 그리구 노래두 어울리고 여러 요소를 잘 갖추었네요! 멋집니다!
  • 헌이허니헌이허니 (2013-04-07 12:00)
    크레딧 후에..ㅎㅎ
  • dudghktkfkdgodydudghktkfkdgody (2013-04-05 22:27)
    I felt a thrill
  • 너에프너에프 (2013-04-05 14:54)
    재밌어요 ㅎㅎㅎ
  • 4B연필4B연필 (2013-04-05 00:55)
    단편영화가..이리 재밌을줄이야~~~참 유쾌하고, 기타소리도 좋고~~다 좋네요^^
  • 안녕,안녕, (2013-04-04 16:27)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 좋아해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굿
  • picopicopicopico (2013-04-03 13:39)
    그러하게 만남이 시작 되는군요
  • 야 뭐야야 뭐야 (2013-04-02 18:54)
    이런거 좋아함 히히
  • sosdkowkdososdkowkdo (2013-03-24 18:37)
  • ssssallyssssally (2013-03-24 16:00)
    평범하기도 하면서 무척 평범하지 않은 소재인것 같아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
  • 히치히치 (2013-03-23 22:59)
  • 부쩍부쩍 (2013-03-23 20:01)
    와...음악도 완전 좋네요...
  • 123456123456 (2013-03-23 17:24)
    지루해질때쯤 재미가 나오네요 ㅋㅋㅋ 잘봤습니다. ㅋㅋㅋㅋㅋ
  • 닥터마빈닥터마빈 (2013-03-23 16:43)
    잔잔하게 재밌네요 ^^
  • 방문자방문자 (2013-03-22 17:20)
  • bdfestbdfest (2013-03-19 14:48)
    등장인물들이 기회를 잃는 경우의 미덕은, 그들이 그 기회를 잃었음을 인식하지 못한 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지켜보는 제 3자(관객)에게 가능성에 대한 여백을 고스란히 선물해 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마지막 씬에 대한 고민이 심하셨을 듯 한데, 제 취향에도 다소간 사족이었다는 느낌은 드네요.

    전체적으로 정말 따스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 드래곤이왕표드래곤이왕표 (2013-03-18 22:34)
    참 달달하면서 유쾌하네요
  • 시뇨이시뇨이 (2013-03-18 11:57)
    굳굳
  • 곰돌이곰돌이 (2013-03-15 13:37)
    묘하게 미소짓게만드는 영상이네요
  • 특별시민특별시민 (2013-03-14 15:58)
    우연한 만남. 어색한 눈인사. 형식적으로 주고받은 말들. 나도 있었군.
  • 부들부들부들부들 (2013-03-12 01:07)
    규식이형 촬영 잘 한다아~~~~보고 싶구만~~~~
  • 놀숲놀숲 (2013-03-11 22:20)
  • ttobogi89ttobogi89 (2013-03-10 16:10)
    멜로 단편 영화를 이렇게 압축적으로 재미있게 표현 할 수도 있군요.
    엔딩 부분을 좀 더 표현을 잘 했다면, 좋았을 텐데, 그것 말고는 정말 퍼펙트 하네요.
    재미있게 봤습니다.
  • arbre224arbre224 (2013-03-09 10:23)
    잘 봤어요 자연스럽게 미소지어지는 영화네요
  • mozzimozzi (2013-03-08 17:50)
  • 소임소임 (2013-03-06 17:59)
    참 웃기게도.. 마음이 설레이는 영화! ^^♥
  • 칼가는천사칼가는천사 (2013-03-06 10:50)
    자연스러운연기로 작품이 돋보인다.
  • kafkakafka (2013-03-05 11:31)
    나쁘지 않네요
  • 헤 (2013-03-03 00:47)
    너무 좋네요...
  • 우주류검술우주류검술 (2013-03-02 01:21)
  • Young-geun KimYoung-geun Kim (2013-03-02 00:39)
    못봤었는데, 태엽형님 이런 귀여운 감성이 있으셨군요 '어느새'의 음악은 역시나 최고 -_-b
  • requiemrequiem (2013-03-01 23:10)
  • 셀트리온셀트리온 (2013-03-01 22:26)
    잘봤습니다~ 요즘은 저런 만남이 어려운 시대죠......씁쓸합니다.
  • 고마고마 (2013-03-01 21:57)
    재미있어요ㅎ 뒷내용이 궁금하네요
  • 꿈꾸는소녀꿈꾸는소녀 (2013-02-27 17:10)
    아.. 뭔가 있을거 같았지만 없는게 아쉽아쉽
  • 오잉오잉 (2013-02-27 15:58)
  • 파란밤파란밤 (2013-02-25 20:27)
    분위기도 아름답고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단편영화입니다^^
  • 윤빵윤빵 (2013-02-24 23:07)
    너무너무 잘봤어여 ㅎㅎ 영상미도 너무 이쁘고 ㅎㅎ 저도 이렇게 달달한 사랑에 빠지고 싶네영 ! 아 전 총에서 너무 빵터졌어여 ㅎㅎ
  • 우유니우유니 (2013-02-24 02:31)
    꾸밈없는 두 남녀의 우연한 만남. 할머니씬은 기억에 남구요 ㅋㅋ 전체적으로 재밌게봤어요. 저도 저렇게 사람을 만나고싶다는 생각이듭니다. 달달한단편영화.
  • 한강상류청년한강상류청년 (2013-02-22 04:49)
    재밌게 봤습니다. 마지막에 빵터졌네요~
  • lookatmelookatme (2013-02-21 23:30)
  • sdansdan (2013-02-20 15:38)
  • 노력과 영감노력과 영감 (2013-02-19 21:32)
    DUB 쩌넹ㅋ 연출도 센스 있네
    각본은 좀 더 분발하시고
  • Suyoung KangSuyoung Kang (2013-02-19 15:50)
    ㅋㅋㅋㅋㅋㅋ 상자씬 재밌네요
  • 수프림수프림 (2013-02-18 23:07)
  • 최나인최나인 (2013-02-18 05:30)
  • 하레하레 (2013-02-17 20:23)
    좋아요
  • 개미빙구개미빙구 (2013-02-16 22:04)
  • 이별준비이별준비 (2013-02-16 10:08)
    아~ 좋으네요 ^^
  • 목해대생목해대생 (2013-02-15 22:59)
    으 좋다~

비슷한 분위기의 필름


비슷한 분위기의 피플


moonlit님은 <미스 마플과의 하룻밤>의 팬입니다.
ahdahfldh님이 <강릉에서>에 별점/리뷰를 달았습니다.
kashiyan님은 <미스 마플과의 하룻밤>의 팬입니다.
kashiyan님은 <머리 위에 숯불>의 팬입니다.
찬란한님이 <머리 위에 숯불>에 별점/리뷰를 달았습니다.